정부의 도시가스 보급으로 인해 가스보일러의 수요가 많아졌다. 기존의 기름보일러보다 유지비용이 많이 낮아졌고, 고장률도 많이 떨어졌다. 최근 출시되는 가스보일러는 시공 및 사용상에 문제가 없다면 고장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보일러 사용 중 고장이든 아니든 온수가 잘 나오지 않고 난방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요청을 하거나 AS기사님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다. 1년 중 하절기를 제외하고 야간출장 및 공휴일 출장 예약도 가능하니까 스트레스받을 일도 없다. 그럼, 린나이 가스보일러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와 출장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지금 바로 린나이 출장 AS가 필요하다면 아래 공식 홈페이지 서비스 접수 페이지가 도움 될 거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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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상 AS 보증기간과 부품보유기간
린나이 가스보일러의 제품 보증기간은 3년이다. 보증기간이 지났더라도 부품 보유기간이 8년이기 때문에 보일러 한 번 설치하고 나면 10년은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기름보일러와 전기보일러는 보증기간이 1년 짧은 2년이다. 그만큼 가스보일러가 고장률이 적고 유지보수가 쉽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그런데, 가정용 보일러를 업소용으로 사용한다거나 다른 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무상보증기간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이것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나와 있는 내용이다. 하지만, 원칙이 그렇다는 것뿐 실제로 적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참고 정도로만 알고 있으면 될 것 같다.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와 AS요청 방법 3가지
보일러 AS는 무조건 출장 요청이다. 본인 스스로 정비가 가능하더라도 사용자가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는 경우 무상보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한 겨울 예약이 엄청 밀려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도록 하자. AS요청방법은 콜센터 전화 요청, 홈페이지 서비스 접수, 챗봇 출장 요청등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이 세 가지 이용방법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자.
콜센터 상담원을 통한 출장 예약 방법
고객센터 1544 - 3651
콜센터 전화 상담은 가장 단순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대기시간이 길기 때문에 인내력을 요구하는 방법이다. 상담원 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토요일을 1시까지다. 상담원 근무시간 외에는 인공지능 상담봇이 상담을 대신한다. AS접수, 고장문의 등 음성으로 상담 예약을 할 수 있다.
린나이 공식 사이트에서 서비스 접수 하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간과 관계없이 AS요청을 할 수 있다. 방문 요청일을 지정해 놓으면 원하는 날짜에 AS기사님이 방문하신다. 온라인 AS접수는 어렵지 않다.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AS기사님이 방문하실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접수가 완료되면 방문 전에 담당 기사님이 먼저 연락을 하는데, 오후 4시 이전에 접수를 했다면 당일 연락을 받을 수 있고, 4시 이후에 접수를 완료하였다면 다음날에 연락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출장 AS 접수는 아래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챗봇을 이용한 출장 서비스 예약
사실상 위에 설명한 온라인 서비스의 또 다른 접근방식이다. 결국은 본인이 출장 예약 폼을 작성해야 한다. 다만, 좋은점은 증상 별 자가조치 안내 및 예약 취소와 방문일정 변경이 쉽다는 점이다. 전화로 상담원 연결을 하면 마음이 조급해져 원활한 대화가 어려울 수 있지만 챗봇상담은 꽤 여유가 있다. 아직 챗봇 상담을 해 보지 않았다면 한번 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하단 링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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