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필립스 커피머신 사용법과 고장/AS 방법

반응형

알고 보면 참 간단한 건데 모르니까 답답할 뿐이다. 커피머신은 부피도 있고, 무게감도 있어 고장 났을 때 AS 받기가 애매하다도 생각한다. 나도 처음엔 그랬다. 그런데, 냉장고와 세탁기처럼 무상보증 기간에는 서비스센터에서 출장수리가 온다는 걸 나중에 알게 되었다. 그래서 고객지원에 진심인 필립스의 전자동 커피머신의 사용법과 고장 났을 때 출장 AS 부르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다. 그리고, 무상보증기간을 6개월 연장하는 방법도 같이 정리했다. 지금 바로 고객센터 연락처와 사용설명서가 필요하다면 아래 공식 사이트 고객지원 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필립스 고객지원 페이지 바로가기

 

[[나의목차]]

 

필립스 커피머신 사용설명서

전자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오랫동안 꼼꼼하게 읽어보는 사람은 많이 없다. 처음 구매했을 때는 사용법을 몰라서 나름 집중력을 높여서 읽어보지만, 지속적으로 숙지하는 경우는 잘 없는 것 같다. 하지만, 커피머신은 TV와 냉장고와는 달리 조작법이 복잡하고 다양한 고장과 오류가 많은 편이다. 또, 작동방법에 따라 커피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뉴얼을 완벽하게 숙지해야 한다. 그런데, 전자기기 사용설명서는 1년이 지나면 대부분 행방이 묘연해진다. 어디다가 챙겼는지 기억도 나지 않고, 버린 기억도 없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필립스 공식 사이트에서 사용설명서를 찾을 수 있다. 그 방법에 대해 쉽게 정리했다.

 

사용설명서 및 제품 안내서 다운로드 방법

필립스 공식 홈페이지에는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한 사용설명서와 제품 안내서를 제공하고 있다. 찾는 방법이 조금 번거로울 뿐 아래 방법대로 진행하면 어려움 없이 원하는 기기의 매뉴얼을 찾을 수 있다. 먼저 필립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자. 제품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기기의 카테고리를 클릭하자. 커피머신은 가전제품 카테고리에 속한다. 가전제품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커피라는 메뉴가 나온다. 사실은 커피 관련 카테고리다. 커피 링크를 클릭하면 에스프레소 머신, 드립 커피 머신, 에스프레소 케어 허브 이렇게 3개의 메뉴가 나오는데, 에스프레소 머신이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전자동 커피머신이다. 아래 링크를 통해 위 과정을 생략하고 에스프레소 머신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다.

 

필립스 공식 사이트 에스프레소 머신 페이지 바로가기

 

위 페이지로 들어가면 1200시리즈, 3200시리즈, 5400시리즈 등 필립스 커피머신의 다양한 시리즈가 나온다. 하단 이미지 참고.

 

필립스 커피머신 3가지 시리즈 외관 사진과 간략 설명

 

위와 같은 페이지를 만나면 소유하고 있는 제품의 시리즈를 찾아 들어가자. 제품에 대한 기능 설명과 장점 및 기술 사양등에 대한 내용들이 나오는데 이 페이지에서는 사용설명서를 제공하지 않는다. 페이지를 아래로 이동하면 "이 제품에 대해 지원받기"라는 링크가 보인다. 이 링크를 통해 접속해야만 사용설명서와 제품 안내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제품 등록도 할 수 있다. 제품 등록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 추가로 하도록 하겠다. 사용설명서는 기기를 처음 구매했을 때와 같은 설명서와 동일하다. 두 가지 중국어와 한국어로 된 PDF 파일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으로 바로 열람이 가능하고 원한다면 출력해서 보관할 수도 있다. 위 설명이 조금 복잡하다면 아래 요약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필립스 공식 사이트 접속 - 가전제품 카테고리 - 커피 카테고리 - 에스프레소머신 카테고리로 이동 - 제품 시리즈 선택 - "이 제품에 대해 지원받기" 글자 클릭 - 페이지 하단 매뉴얼 및 안내서에서 다운로드

 

커피머신 무료 출장서비스 신청 방법

앞에서 잠깐 언급했는데, 필립스 커피머신은 기본으로 출장서비스를 지원한다. 단, 무상 AS 보증기간 이내여야 하고 사용자 과실이 없어야 무상수리 처리가 된다. 출장서비스를 요청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고객센터에 전화로 요청하는 방법과 카카오톡으로 상담하는 방법이다. 전화번호와 카톡링크는 아래에 남겨두었다. 상담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상담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필립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1661-0083,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무상 보증 기간 6개월 연장 방법

마지막으로 커피머신 무상 AS기간을 6개월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다. 커피머신뿐 아니라 대부분의 필립스 제품이 무상보증기간 연장이 가능하니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따로 비용이 드는 게 아니다. 필립스 계정을 만들고 제품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보증기간이 연장된다. 필립스 입장에서는 고객정보를 입수해서 좋고, 고객은 보증기간을 연장할 수 있어서 좋다. 상부상조인 셈이다. 단, 보증기간이 연장되었다고 해서 바로 계정을 해지하면 기간연장도 자동 소멸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제품 등록 및 보증기간 연장에 관한 상세 내용과 계정 만들기, 제품등록은 아래 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된다.

 

필립스 제품 등록 및 계정 만들기 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