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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유] 파세코 에어컨 AS센터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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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문형 에어컨을 알아보던 중에 계획에 없던 파세코제품을 찾아보게 되었다. 사실 가성비로 최고인 신일전자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검색하던 중 파세코 이야기가 많이 나와 사람들이 왜 파세코를 찾는지 나름 전자제품 지식을 총동원해서 분석을 해봤다.

 

가장 먼저 제일 궁금한 가격대부터 찾아보니 거의 프리미엄급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생각해 두었던 신일전자제품가격의 두 배다. 가격이 비싼 데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는 생각에 하나하나 요목조목 따져보았다.

 

삼성컴프레셔를 사용한다는 점, 소비전력대비 냉방능력이 뛰어나다는 점, AS망이 어느 정도 갖춰져 있다는 점 그리고, 스펙상 타사제품보다 소음이 조금 적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장점들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건 냉방능력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파세코의 모든 에어컨을 살펴본 것은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효율이 좋다는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이 모든 장점을 판매가격이 다 깎아먹고 있으니 주머니 얇은 서민은 가성비 제품인 신일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 찾아본 김에 서비스센터망이 잘 갖춰져 있는지도 함께 찾아봤다. 나쁘지 않은 AS센터망을 갖춰져 있는 것 같아 정리했다. 아래 본문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거라 생각한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서비스센터 찾기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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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세코(중견기업)

파세코가 왜 유명해졌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대표 이름이 '유일한'이어서, 내가 아는 유한양행의 '유일한 박사'가 맞는가 싶어 검색해 보니 그냥 동명이인이었다.

 

그리고, 과거 우신전자가 지금의 파세코였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는데, 2019년 우리나라 최초로 세로형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해서 대박이 나는 바람에 지금의 자리에 있게 되었다. 사실 창문형 에어컨은 파세코가 만들기 훨씬 전에도 존재했었다. 대우전자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네모반듯한 작은 크기에 주로 오래된 여관이나 컨테이너박스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했던 걸로 기억한다.

 

하지만, 디자인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세로형 창문형 에어컨을 만들면서 잠재고객의 니즈를 완벽하게 사로잡았던 것이 지금의 파세코를 만들었던 것 같다. 파세코 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는 나무위키 페이지로 대신해야겠다. 아래 링크 참고.

 

파세코 기업 상세정보 보기 - 나무위키

 

에어컨 종류

파세코는 일반 벽걸이나 스탠드 에어컨은 생산하지 않고, 창문형 에어컨만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10여 개의 모델이 판매되고 있는데 모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파세코 공식 사이트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파세코 공식 사이트 - 창문형 에어컨 전체 모델 보기

 

서비스센터 찾기

가전제품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 중 하나가 AS센터망이 잘 갖춰져 있는가 다. 아무리 좋은 가전이라도 고장 나지 않는 물건은 없기 때문에 특히 가격이 비싼 제품은 서비스센터가 가깝거나 수리하는데 큰 불편이 없어야 한다. 파세코는 중견기업에 속한다.

 

이 말은 자체 AS시스템을 갖추고는 있지만 대기업만큼의 서비스퀄리티를 기대할 수 없다는 뜻이 되기도 한다. 그리고, 특이하게 파세코 서비스센터는 외근점과 내근점을 구분해서 운영하고 있다. 쉽게 말해 외근점은 출장서비스전문, 내근점은 고객이 직접 방문해서 수리할 수 있는 센터라고 보면 된다.

 

파세코 서비스 외근점

출장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외근점은 전국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데, 대표번호 하나로 AS접수를 받는다. 출장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아래 AS콜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된다.

 

  • AS출장요청 전화번호 1588-1336
  • 파세코 대표번호 031-492-8341

 

파세코 서비스 내근점

방문수리가 가능한 내근점은 전국에 18곳이 운영 중이다. 본문에 모두 나열하고 싶지만, 업데이트가 빠른 공식 사이트 페이지에서 찾는 게 훨씬 나을 것 같아 링크로 대신한다. 아래 파세코 공식 사이트에서 서비스센터 주소와 전화번호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파세코 공식 사이트 - 지역별 서비스센터 내근점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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