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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신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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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카카오가 한 가족이 된 지 벌써 9년이나 되었다. 눈에 보이는 모습은 다음과 카카오가 서로 다른 회사처럼 보이지만 고객센터 전화를 해 보면 다음과 카카오가 하나의 기업임을 알 수 있다. 일단 자동응답 멘트부터 "다음카카오 고객센터입니다~"로 시작한다. 오늘은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서비스 이용 중 문제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블로그에는 모든 내용을 담을 수 없어 주요 내용만 정리하고 다음 고객센터의 모든 서비스는 아래 웹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란다.

 

다음카카오 고객센터 문의(신고)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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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고객센터 이용방법

다음 고객센터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전화상담, 챗봇상담, 이메일상담, 웹폼 상담 총 네 가지가 있다. 따지고 보면 최근 다른 기업들도 모두 이 방법을 쓰긴 한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은 전화상담에 익숙해져서 다른 방법을 강구하지 않는 것 같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내가 찾아낸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3321, 1577-3754, 1577-3357번이 있다. 현재 회선이 모두 살아있고 마지막 3357번은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번호다. 1577-3357번은 유해정보를 발견했거나 권리침해 등 심각한 사안이 아니면 이용을 자제해야 한다. 정말 필요한 사람들이 이용해 야하기 때문이다.

 

1577-3321과 1577-3754번은 자동응답 멘트가 동일하다. 그리고, 상담원연결이 현재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웹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보다 해결이 조금 빠르기 때문에 ARS단축번호를 알고 있으면 처음의 긴 멘트를 건너뛸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다.

 

ARS단축번호

  • 1번 - 카카오톡 챗봇상담 연결이 가능한 링크를 문자로 발송해 준다.
  • 2번 - 이용정지 및 보호정지 등 카카오톡 상담이 어려운 경우 해결방법을 안내해 준다.
  • 3번 - 보이는 ARS로 전환
  • 별표 - 다시 듣기

 

웹 고객센터 이용방법

다음 웹 고객센터 첫 페이지

웹(Web) 고객센터는 말 그대로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다음 서비스 이용 중에 발생하는 문제 대부분은 웹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단순히 도움말 FAQ를 제공하는데 그치는 게 아닌 카테고리별로 나눠서 문제점을 찾아 해결할 수 있다. 다음 웹 고객센터는 다음(Daum) 포털 접속 후 화면 하단 '고객센터'를 클릭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다음 웹(Web) 고객센터

 

웹고객센터 해결가능 서비스

다음 웹 고객센터에서 해결 가능한 서비스 목록

검색, 권리침해신고, 사전, 자동차, 금융, 다음 첫 화면, 다음뉴스, 메일, 모바일, 부동산, 블로그, 영화, 이용자보호, 카페, 캐시 및 결제, 클린센터, 회원정보(일반회원, 비즈회원, 사업자 및 단체회원)등 대부분의 서비스의 문제해결이 가능하다 위의 목록에 없는 문제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직접신고 가능 서비스

다음 고객센터 직접신고 가능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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