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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RM 귀뚜라미 온수매트 AS센터 신청방법 (카본매트, 수리비용, 보증기간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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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하면 떠오르는 건 보일러다. "보일러는 역시 귀뚜라미"라는 3마디 문구가 머리에 콕 박혀 있다. 한 때 큰 타격을 입을 만큼 커다란 이슈가 있었지만, 아직도 귀뚜라미를 고집하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기업자체는 견고하다. 하지만 귀뚜라미 하면 보일러를 먼저 떠올리지 매트는 좀처럼 상상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귀뚜라미 역시 엄연히 매트류를 판매하고 있고, 공식 홈페이지에도 매트 카테고리를 따로 운영하고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온수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 없다. 일반 판매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귀뚜라미 공식 온수매트의 종류와 가격이 궁금하다면 귀뚜라미 온수매트 가격비교 검색 결과 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 될 것 같다. 귀뚜라미의 AS시스템은 매우 잘 되어 있는 편이다. CS센터와 AS센터를 모두 합하면 전국에 300여 개의 서비스센터가 있고, 부품 수급이 매우 쉽다. 그리고, 겨울이 시작되는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는 고객센터를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한 밤중에 보일러가 고장이 나더라도 고객지원센터에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출장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AS관련 장점이 많은데 아래 본문을 통해 중요한 몇 가지를 소개하고 A/S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귀뚜라미 온수매트 카본매트 고객지원 공식 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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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보일러 / 온수매트 / 카본매트 A/S 신청방법

AS를 신청할 때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톡을 이용한 AS접수는 귀뚜라미 보일러만 가능하다. 온수매트 및 카본매트 AS문의는 콜센터(1588-9000)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가장 빠른 처리방법은 대표 콜센터보다 지역별 서비스센터에 바로 전화해서 직접 방문 수리를 하는 게 약간 수고로움은 있지만 빠르게 고칠 수 있는 방법이다. 귀뚜라미 보일러 A/S접수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카카오톡으로 접수하는 방법은 가이드라인 페이지를 연결했다.

 

귀뚜라미 공식 사이트 AS신청 및 접수 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톡 공식채널 AS접수 가이드라인페이지 바로가기

 

 

지역별 귀뚜라미 서비스센터와 CS센터 찾기

귀뚜라미는 일반 서비스센터와 CS센터를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다. CS센터는 쉽게 말해 직영서비스센터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출장서비스 및 부품판매뿐 아니라 고객불편접수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능하면 서비스센터대신 CS센터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겨울에는 대기시간이 길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란다. 아래 목록은 귀뚜라미 CS센터를 정리한 내용이다.

 

귀뚜라미 지역별 CS센터 주소 및 전화번호

  • 서부CS센터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771, 귀뚜라미냉난방기술연구소 7층, 02) 2600-9167
  • 북부CS센터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아랫용상2길 25-40, 031) 8080-8573
  • 남부CS센터 경기 부천시 도당동 254-6, 032-257-0270
  • 강원CS센터 강원도 원주시 봉화서부로 14-3(단계동 1177-1), 201호,070-4713-9811
  • 중부CS센터 대전광역시 동구 용전동 10-11번지 3층, 042) 637-2236
  • 전북CS센터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번영로 255, 070-4700-7391
  • 전남CS센터 전라남도 장성군 황룡면 강변로 451-9, 070-4700-7361
  • 대구CS센터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501 5층, 053) 744-5010
  • 부산CS센터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135 1층, 051) 462-6601
  • 경남CS센터 경상남도 진주시 사봉면 지수로 9, 055) 921-7821
  • 제주CS센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라일동 1826-9, 064) 900-0571

 

귀뚜라미 지역별 서비스센터 검색 방법

귀뚜라미 서비스센터 검색 화면 캡처 이미지

 

서비스센터 검색 방법은 어렵지 않다. 아래 링크로 들어간 다음 위 이미지에 표시한 부분(냉방/난방) 선택한 후에 찾고자 하는 지역의 이름만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누르면 서비스센터가 하나 이상 검색된다. 본문 머리 부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서비스 가능한 협력사와 CS직영점을 합하면 전국에 300여 개가 있기 때문에 센터 방문이 쉽다. 검색 결과 화면에는 매장명, 주소, 전화번호가 기본으로 노출되고, 상세 보기를 클릭하면 매장의 위치를 지도로 알려주고, 정확한 관할지역 및 기술자의 실명과 사진을 볼 수 있다. 출장서비스 기사님의 프로필을 공개한다는 건 그만큼 A/S에 자신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생각한다. 내 기억으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서비스센터가 수리(출장) 기사의 프로필을 제공하는 걸로 알고 있다.

 

지역별 귀뚜라미 서비스센터 검색 페이지 바로가기

 

고객지원센터(콜센터) 업무시간 안내

귀뚜라미 콜센터 대표번호와 계절별 업무시간 표
귀뚜라미 콜센터 대표번호와 계절별 업무시간 표

 

본문 초반에 잠시 언급했지만 좀 더 자세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 고객센터 업무시간을 자세하게 정리했다. 표로 보면 훨씬 이해가 쉬울 거지만 표가 보이지 않은 분을 위해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보일러 업계가 바쁘지 않은 4월부터 9월까지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토요일은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겨울이 시작되는 11월부터 2월까지 4개월간은 휴무일 없이 24시간 운영된다. 그리고, 3월과 10월은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콜센터를 운영한다.

 

전제품 사용설명서 및 카탈로그 다운로드하는 방법

귀뚜라미 고객지원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매트'로 검색한 결과 화면 캡처
귀뚜라미 고객지원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매트'로 검색한 결과 화면 캡처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사실 중 하나가 제품 사용설명서는 한 번 잃어버리면 구하기 어렵다고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다. 귀뚜라미뿐 아니라 제대로(?) 운영하는 제조사라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설명서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설명서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래 고객지원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사용하는 귀뚜라미 제품의 모델명만 입력하면 검색된다. 모델명이 길다면 그중 일부분만 입력해도 된다.

 

귀뚜라미 고객지원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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